티스토리 뷰

생활정보

짧은명언모음 책속의 좋은 글귀

세상속에서 2019. 4. 19. 15:02

짧은명언모음 책속의 좋은 글귀



 

먹고 싶은 것을 다 먹는 것은 그렇게 재미있지 않다 인생을 경계선 없이
살면 기쁨이 덜하다 먹고 싶은 대로 다 먹을 수 있다면 먹고 싶은 것을 먹는 데 무슨 재미가 있겠나 - (톰 행크스)

성숙이란 어릴 때 놀이에 열중하던 진지함을 다시 발견하는 데 있다. - (프레드리히 니체)

우리 중 아무도 심지어 우리 중 가장 어린 사람도 잘못이 없지 않다. - (톰슨)

배우기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얻는 것이 없고
생각만 하고 배우지 않으면 위태로우니라! - (學而不思則罔 思而不學則殆 학이불사즉망 사이불학즉태)(공자)

창의성이란… 아직 존재하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다
그것을 존재하도록 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그렇게 신의 친구가 되는 것이다. - (미셸 쉬어)


 

짧은명언모음 책속의 좋은 글귀


열망하라 구하라 믿으라 받으라! - (스텔라 테릴 만)

신중하지 않으면 찾아온 기회를 놓치기 일쑤이다. - (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)

나는 보기 위해 눈을 감는다. - (폴 고갱)

천재란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하는 재능 있는 사람일 뿐이다. - (토마스 에디슨)

어린 시절에 대한 향수를 느끼는 사람은 분명 어린이였던 적이 없다. - (빌 워터슨)



짧은명언모음 책속의 좋은 글귀


인생을 다시 산다면 나는 똑같은 실수를 조금 더 일찍 저지를 것이다. - (탈룰라 뱅크헤드)

사람의 천성은 서로 비슷하지만 습성으로 서로가 멀어지느니라! - (性相近也 習相遠也 성상근야 습상원야)(공자)

사랑은 자신 이외에 다른 것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어렵사리 깨닫는 것이다. - (아이리스 머독)

주위 사람들 심지어 가장 친한 친구들마저도 나를 지치게 한다
외로움은 삶이라는 공동체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기분임을 깨닫는다. - (마가릿 조)

어떤 일을 달성하기로 결심했으면 그 어떤 지겨움과 혐오감도
불사하고 완수하라 고단한 일을 해낸 데서 오는 자신감은 실로 엄청나다. - (아놀드 베넷)



짧은명언모음 책속의 좋은 글귀


적을 용서하되 그 이름은 절대 잊지 말라! - (존 케네디)

정성을 다하는 것이 곧 천도(天道)다. - (지성이면 감천이다)(맹자)

확실한 목표의 견고함은 가장 필수적인 인격의 기반 중 하나며 성공하기 위한 최고의 도구 중 하나다
목표의 견고함이 없다면 천재는 모순의 미로 속에서 노력을 낭비하게 된다. - (필립 도머 체스터필드)

잘 있거라 우리가 언제 다시 만날지는 아무도 모른다. - (윌리엄 셰익스피어)

가장 큰 죄악은 허세 부리는 것이다. - (커트 코베인)